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中企사랑나눔재단-㈜우신피그먼트」 라오스 댐 이재민 구호위해 대한적십자사에 4,000만원 전달
등록일: 2018.08.01

「中企사랑나눔재단-㈜우신피그먼트」
 라오스 댐 이재민 구호위해 대한적십자사에 4,000만원 전달

225.jpg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과 ㈜우신피그먼트(회장 김성국, 대표이사 장성숙)는 30일(월) 라오스 댐 붕괴사고 이재민을 위한 성금 4,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총재 박경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중기사랑나눔재단 서석홍 이사장은 “급작스런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면서 “이재민들과 피해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구호성금이 뜻깊게 쓰이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ㅇ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총재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과 ㈜우신피그먼트의 선행이 시발점이 되어 라오스 댐 붕괴사고 이재민을 위한 관심과 도움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 중기사랑나눔재단은 작년 포항지진 등 국내 재난피해에 1억 5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2016년 에콰도르 지진, 2015년 네팔 지진 등에도 성금을 지원하며 국제구호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ㅇ 대한적십자사와는 2013년 필리핀 태풍피해 복구를 위해 2,000만원을 전달하며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 한편, ㈜우신피그먼트(회장 김성국, 대표이사 장성숙)는 도료나 인쇄, 잉크, 그림물감, 화장품, 스마트폰 액정 등 컬러가 들어가는 생활 속 모든 분야에 들어가는 재료 안료를 생산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ㅇ ㈜우신피그먼트 김성국 회장과 장성숙 대표는 지속적인 기부로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의 ‘9988사랑나누미명장’*에 등재되었으며, 김성국 회장과 장성숙 대표는 지난해 제1군사령부의 장병과 소외계층을 위해 각각 1억원씩 기부하며 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클럽에도 가입되었다.

    *9988사랑나누미명장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누적 기부액이 1억원이 넘는 경우 증서 수여 

붙 임 : 전달식 사진 2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