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금리 인하 의결
등록일: 2021.03.09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금리 인하 의결

- 중소기업 코로나19 극복 지원 도모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9()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공제기금 금리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대출금리 인하를 의결했다.


 


금일 개최된 금리심사위원회에서는 15()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 공제기금 대출중 가입자가 납부한 부금잔액내 대출금에 대해서는 0.5%P, 부금을 초과하는 신용대출금에 대해서는 신용등급별로 0.1%~1.5%P 인하하기로 확정했다.


 


작년에도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대출금리 0.6%P 인하 부금납부·대출상유예 등을 실시하여 4,909개 중소기업에 총 4,596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코로나19 장기화로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이 위기를 벗어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리인하를 실시하였다, “제도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신속하게 대출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중소기업 상호부조 정신에 따른 부금 및 정부출연금 등으로 조성되어 1984년 출범이후 총 11조원의 대출을 중소기업에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 연쇄부도 방지 및 경영안정지원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공제기금 가입·대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앱(중소기업공제기금) 또는 고객센터(1666-9988) 및 지역본부(공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붙임 : 위원회 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