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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화점 ’ 의 검색결과는 총 129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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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4-15호본회에서는 중소기업의 백화점, 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판로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참가 기업을 모집하오니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랍니다.- 다 음 -1. 신청 대상 : ①국내 소재 ②소비재 제조 ③중소기업․소상공인2. 지원 내용ㅇ (유통채널)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 롯데마트, 롯데ONㅇ (입점조건)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매대 지원, 마케팅 지원 등 ※ 세부사항은 각 유통채널이 최종 선정업체와 직접 조율 예정 3. 신청 접수ㅇ 신청 기간 : 8. 12(월) ~ 9. 26(목) 18:00 ㅇ 제출 서류 : 중소기업확인서, 제품 사진ㅇ 제출 방법 :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s://me2.do/x7nzb1jf)4.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 (☏02-2124-3173)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제2024-8호본회에서는 중소기업의 백화점, 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판로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2024년 상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참가 기업을 모집하오니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랍니다.- 다 음 -1. 신청 대상 : ①국내 소재 ②소비재 제조 ③중소기업․소상공인2. 지원 내용ㅇ (유통채널) [온라인] 롯데ON, 쿠팡 [오프라인]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 이마트ㅇ (입점조건)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매대 지원, 마케팅 지원 등 ※ 세부사항은 각 유통채널이 최종 선정업체와 직접 조율 예정 3. 신청 접수ㅇ 신청 기간 : 4. 25(목) ~ 5. 10(금) 18:00 ㅇ 제출 서류 : 중소기업확인서, 제품 사진ㅇ 제출 방법 :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https://me2.do/xGmUXgA5)4.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 (☏02-2124-3173)

  • 사진1 설명 : (왼쪽부터) 정준호 한국백화점협회장(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이사)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 전항일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지마켓 대표이사) / 강성현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롯데쇼핑 마트사업부, 슈퍼사업부 대표)사진2 설명 : (앞줄 왼쪽 8번째부터)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 중기중앙회·온라인쇼핑協 '온라인플랫폼-소상공인 상생 우수사례' 발표- 롯데쇼핑·11번가·우아한형제들·지마켓·쿠팡·우편산업진흥원 등 6개사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회장 전항일)와 공동으로 6개 온라인플랫폼사의 '2022년도 중소상공인 대상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12.26(월) 발표했다. ㅇ 6개사는 △롯데쇼핑㈜e커머스 △11번가㈜ △㈜우아한형제들 △㈜지마켓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으로 이들은 경영지원, 자금지원, 판로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추구해왔으며, - 특히. 올해 3월 중기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함께 발족한 '유통 분야 상생협의체'에 적극 참여하면서 온라인 유통 상생협력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쇼핑㈜e커머스(대표 나영호)는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약 4,000여 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체 대규모 쇼핑행사인 '롯키데이'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ㅇ 추천 브랜드 전용관인 '바이브온'과의 연계, 특가 구좌 활용 등의 혜택을 통해 한 육가공 업체는 10월에만 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이번 행사는 최적의 판로 지원 플랫폼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11번가㈜(대표 하형일)는 2022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약 2,800여 개 소상공인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했다. ㅇ 소상공인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해 11번가㈜의 대표 행사인 '타임딜' 편성, '시선집중'과 '긴급공수' 등 행사 진행, '소상공인 알뜰 장터 기획전' 내 상단 배치 등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했고, 이를 통해 월 거래액이 3배 증가한 판매자가 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외식업 소상공인 약 3만 명을 대상으로 자연재해로부터 소상공인을 보호하는 정부의 정책 보험인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했다. ㅇ 소상공인의 보험 가입 자부담금을 전액 지원하고 가입일로부터 1년간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9,000만원까지 보상했으며, 이를 통해 행정안전부 재난보험 유공자 표창 수상, 자상한기업 상생 우수사례 선정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 ㈜지마켓(대표 전항일)은 국내 유일 온라인 대표 박람회인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개최, 전국의 중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 등의 혁신적인 우수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시상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ㅇ ㈜지마켓이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 등과 함께 진행하는 대표적인 상생 사업인 이번 행사에는 판매자 약 9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우수 판매업체 12개의 매출은 전년 대비 628% 성장했다. □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은 중소상공인 상생 전용 기획관인 '착한상점' 오픈으로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했고, 이를 통해 입점 중소상공인의 매출은 올해 상반기 기준 약 89% 증가했으며 이는 동일 기간 쿠팡의 전체 성장세인 29%보다 무려 60%p나 높은 성과다. ㅇ 특히 '착한상점'에는 중기중앙회의 대표적인 판로 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업체 중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 약 300여 개가 입점해 식품․생활용품․의류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유통 지원 사업 수행사로 선정, 상생업무협약 체결 및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소상공인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을 실시했다. ㅇ 특별 기획전 운영 13회, 특가전 참여 약 300회, 콘텐츠 제작 지원부터 중소상공인 전용관 개설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7개 수행사 중 사업 수행평가 1위를 달성했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온라인플랫폼과 중소상공인은 갑과 을의 거래관계가 아닌 상생협력의 동반자가 되어야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ㅇ “앞으로도 민간 소통 창구인 유통 분야 상생협의체를 통해 중소상공인과 온라인플랫폼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끝

  • 중기중앙회·롯데백화점 '공예품특별판매전' 개막 - 9.2(금)~9.4(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서 우수 공예품 할인판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과 9.2(금) 롯데백화점 잠실점 8층 이벤트홀에서 「중소기업 공예품특별판매전」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추석을 앞둔 영세 공예인들의 판로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예품특별판매전은 9.2(금)부터 9.4(일)까지 진행된다. ㅇ 개막식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김동우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현종혁 롯데백화점 잠실점장을 비롯해, ㅇ 공예업계에서는 △소순주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장△박경수 강원도공예협동조합 이사장△허일 경남공예협동조합 이사장△박성규 고양시공예사업협동조합 이사장△길순정 대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진정욱 전북공예협동조합 이사장△채수용 충남공예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 □“상생으로 예술을 빚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판매전에는 전국 7개 공예협동조합 소속 43개 업체가 총 217개 품목으로 참여하며, 각 지역을대표하는 우수 공예품 제조업체와 유명 작가의 고급․생활도자기와 장식․공예소품, 생활용품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판매된다. □이번 판매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공예업체의 판로 지원과 우리 전통 공예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중기중앙회와 롯데백화점 간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이다. ㅇ 또한, 중소상공인과 유통 대기업 간 상생문화 확산과 건강한 유통 생태계 조성을위해 올해 3월중기중앙회와 5대 백화점이 체결한 '유통 분야 상생협의체'의첫 결실이기도 하다. □ 공예업계를 대표해 길순정 대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은 “예술적 소양을 갖춘전문 공예인들이 공예 문화의 맥을 잇고 전통 공예 기술의 멋을 알리는좋은 기회”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ㅇ 진정욱 전북공예협동조합 이사장은 “공예품 특성상 소비자가 작품을 직접체험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코로나19로 그런 기회가 차단되면서공예업계는 많은 타격을 입었다”며 “이번 판매전을 통한 공예품 판로 촉진이 공예업계에 단비와 같은 위기 극복의 기회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말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기중앙회와 롯데백화점은 2014년 상생업무협약을체결한 이후 상생관인 '드림플라자' 잠실점을 포함해 4개 지점을 운영하는등 오랜 기간 협력해온 상생협력의 동반자”라며, ㅇ “이번 판매전이 공예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이라는 희망을 주고, 중소상공인과 롯데백화점의 모범적인 상생협력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 임 : 행사사진(11시경 송부예정) 1부. 끝.

  • 「중소기업중앙회-롯데백화점 공예품특별판매전」 개최- 우리 전통 공예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판로 지원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과 함께 9.2(금)부터 9.4(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롯데백화점 공예품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상생으로 예술을 빚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판매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공예업체의 판로 지원과 우리 전통 공예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백화점 간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이다. □ 이번 판매전은 전국 7개 공예협동조합 소속 43개 업체가 총 217개 품목으로 참여 예정이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공예품 제조업체와 유명 작가의 고급․생활도자기와 장식․공예소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조 합대표 작품(품목, 작가명)작품 수(점)강원도공예협동조합다담(칠보 장식소품, 박태혜)18경남공예협동조합백자청화모란문 달항아리(고급 도자기, 허일)38고양시공예사업협동조합어보함(옻칠 공예소품, 박성규)23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흑자주기 세트(생활 공예용품, 우상욱)54대전공예협동조합행복만들기(고급 도자기, 길순정)30전북공예협동조합전주 2층 문갑장(가구 공예제품, 소병진)46충남공예협동조합대지의 빛(점토 조형물, 채수용)8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예업계에 이번 판매전은 백화점이라는 새로운 판로 개척의 출발점이자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며 “앞으로도 중앙회는 유통 대기업과 중소상공인이 상생협력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활용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끝.

  • 중소기업중앙회, 「롯데쇼핑․홈앤쇼핑 입점 품평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롯데쇼핑․홈앤쇼핑과 함께 19일(목) 중앙회 KBIZ홀에서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 ㅇ 품평회에는 헬스 뷰티, 생활용품, 패션잡화, 식품 등 총 63개 업체가 참석했으며, 백화점․이커머스․마트 등 롯데쇼핑 MD와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홈앤쇼핑 MD가 심사 및 입점 상담을 진행했다. ㅇ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해 품평회에 참석한 업체 중 최종 입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판매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특히 롯데백화점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에 입점할 경우 인건비․판촉비․인테리어비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앙회는 중소상공인의 백화점 입점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롯데쇼핑 입점 품평회를 15회 개최하고 2012년부터 10년간 홈앤쇼핑과 TV홈쇼핑 입점 지원을 위한 일사천리 사업을 진행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속 추진해왔다”며, ㅇ “앞으로도 중앙회는 지난 3월 발족한 유통 상생협의체를 통해 다양한 판로지원 및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하여 중소상공인이 여러 유통경로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행사 사진 1부. 끝.

  • 중기중앙회 「롯데쇼핑․홈앤쇼핑 입점 품평회」 참가 접수 - 우수상품 제조 중소기업에 유통채널 입점 등 판로지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롯데쇼핑․홈앤쇼핑 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 참가 접수를 실시한다고 4.10(일) 밝혔다. ㅇ 품평회 참가 대상은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 중소기업이며, 대상 품목은 생활용품에서 패션잡화, 식품까지 전 품목이다. * 입점채널 : (롯데쇼핑) 백화점, 이커머스, 마트 (홈앤쇼핑) TV홈쇼핑 일반방송, 라이브커머스 ㅇ 특히 롯데백화점 입점업체로 선정될 경우 서울본점, 영등포점, 잠실점, 부산본점에서 상설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에 입점, 인건비ㆍ판촉비ㆍ인테리어 비용 면제 등의 혜택을 적용받는다. ㅇ 참가 접수 기한은 4.29(금)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ㆍ소상공인에게 다양한 유통 채널이 참여하는 이번 품평회는 새로운 판로 개척의 출발점이자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ㅇ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을 위해 활용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끝.

  • 「중소상공인과 백화점․온라인플랫폼 유통 상생 대회」 개최 - 민간 차원의 소통 창구인 유통 분야 상생협의체 발족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한국백화점협회(회장 손영식), 한국온라인쇼핑협회(회장 전항일)와 공동으로 24일(목)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백화점․온라인플랫폼 대표 및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상공인과 백화점․온라인플랫폼 유통 상생 대회」를 개최했다. ㅇ 이 자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김정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중소벤처기업소위원회 위원장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을 비롯해, ㅇ 백화점 업계에서는 △김우열 한국백화점협회 상근부회장 △김은수 갤러리아백화점 대표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전무 △김형종 현대백화점 대표 △고준 AK플라자 대표가 참석했고, ㅇ 온라인 플랫폼 업계에서는 △김윤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상근부회장 △김장규 롯데온 상품부문장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방형수 우체국쇼핑 실장 △이오은 지마켓글로벌 대외협력부문장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행사는 유통 분야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688만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공동으로 민간 차원의 소통 창구가 될 유통 분야 상생협의체를 발족했다. ㅇ 협약서에는 상생협의체가 중소상공인과 백화점ㆍ온라인플랫폼 간 상생 문화 확산과 건강한 유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의체 운영 목적과 협력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다.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이제 유통 대기업과 입점 중소기업은 갑과 을의 거래관계가 아닌 상생협력의 동반자가 되어야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ㅇ “중소기업과 백화점, 온라인플랫폼이 상생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붙임 : 1. 중소상공인-백화점 및 온라인플랫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협약서 1부. 2. 사진 1부. 끝.

  • 중소기업계, 온․오프라인유통수수료인하방안필요- 중기중앙회, 제2차유통산업위원회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9일(목) 여의도중기중앙회에서2021년도 제2차유통산업위원회를개최했다. ㅇ동위원회는 급변하는유통환경속에서중소유통업의경쟁력을높일수 있는정책대응방안을마련하기위해중소유통기업관련협동조합이사장 및단체장22명으로구성되어운영하고있다. * 공동위원장 : 이동재(사)문구인연합회회장/ 송유경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이날위원회에서는유통업태별입점업체의수수료관련애로현안에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ㅇ주제발표를맡은이진국한국개발연구원연구위원은오픈마켓·배달앱·대형마트·백화점․TV홈쇼핑 등온·오프라인유통채널별비용부담현황과 수수료 결정구조, 불공정거래경향 등을분석하고, 수수료결정과정에서입점업체의협상력이가장중요한요인이라고지적했다. ㅇ이어, 입점업체의판매수수료부담완화를위해서는플랫폼과의협상력격차를줄일 수있도록'유통거래실태조사내용재정비', '입점업체단체협상권부여', '대규모유통업거래공시제도도입' 등제도적개선방안이마련되어야한다고제안했다. □참석위원들은코로나19로급변하는유통환경속에서소수의대형유통업체 및플랫폼 중심시장구조로인해거래상지위의불균형이심화되고있으며, ㅇ이로인해갈수록커지고있는중소기업과소상공인의판매수수료 등비용부담과함께 불리한계약등 불공정거래문제도 시급히해결해야한다는데의견을모았다. □이동재중기중앙회유통산업위원장은“코로나19로비대면시장확대가가속화되면서온라인플랫폼간경쟁이치열해지고있다”며, ㅇ“플랫폼경쟁에따른부담은입점업체가지불하는판매수수료에전가되고 있으며, 패션등전문분야플랫폼에서그정도가더욱심각한상황”이라며, ㅇ“과도한수수료문제를비롯해독점적계약강요등여러불공정행위가발생하고있는만큼, 공정한온라인유통생태계조성을위해선제적인대응이필요하다”고밝혔다. □송유경중기중앙회유통산업위원장은 “대규모유통기업이중심이된시장의 불균형은유통입점업체의부담뿐아니라결과적으로소비자후생저하로 이어질수있다”며, ㅇ“대규모유통기업-입점업체간협상력격차와정보비대칭성을완화하여 시장의불균형을해소하는것은향후위원회의중점과제가될것”고말하고, ㅇ“우선적으로국회계류중인「온라인플랫폼공정화법」조속통과를위해 적극적으로나설예정이며, 차후유통산업위원들과함께입법대응및건의를통해입점업체비용 부담완화를위한법적·제도적장치를마련해나가겠다”고말했다. 붙임: 사진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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