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중소기업 이미지 ’ 의 검색결과는 총 131건 입니다.

정보마당 76

  • 사회공헌활동 수행 중소기업 93%, 사회공헌활동 지속 희망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은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5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사회공헌 현황조사 결과를 7일(수) 발표했다. □ 조사결과, 중소기업 중 11.4%가 사회공헌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10.5%가 전담 조직 및 인력을 두고 있다고 답했다. ㅇ 사회공헌을 수행하는 중소기업의 수행동기로는 △CEO의 의지(75.4%) △사회적 분위기(10.5%) △기업이미지 개선(7.0%) 등을 꼽았다. ㅇ 절반의 기업이 2000년~2019년에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0년~2014년에 시작(28.1%)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 기업은 매출액 대비 2.6%를 사회공헌활동 비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활동 유형은 △기관이나 재단에 금전기부(63.2%) △물품기부(29.8%) △임직원 봉사활동(15.8%) 등으로 나타났다. □ 전체 응답자 중 사회공헌 필요성에 대해 46.4%가 필요하다고 응답했고,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성과 만족도는 71.2점(10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ㅇ 성과 만족 항목에서는 △지역사회 기여(74.6점) △임직원 만족도 증가(73.7점) △기업 이미지 개선(70.2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으며, 재무적 성과 연계(66.2점) 항목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기업들의 93.0%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 의향을 밝혔고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는 △가용 예산부족(22.8%) △사회공헌 업무에 대한 정보 부족(19.3%) △전담인력 부족(15.8%) △실익 기대 부족(12.3%) △전담 부서 부재(12.3%) 등을 응답했다. □ 손인국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 수준은 약 10%에 머물고 있으나 사회공헌활동 수행 중소기업의 93%는 지속 참여 의향을 나타내고 있다”며,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기업에 세제혜택을 늘리는 한편, 전담 인력에 대한 인건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확대해 중소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다. □ 중기사랑나눔재단은 중소기업계의 사회공헌 현황 발표와 함께 '함께해YOU, 고마워YOU'라는 슬로건으로 연말까지 복지시설을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추진하고 있다. 붙임 : 조사결과보고서 1부. 끝.

  • 중기중앙회 '2022년 제2차 공동사업위원회' 개최- 협동조합 공동사업 지원자금 조성 방안 등 논의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0.6(목)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윤영발 위원장(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공동사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위원회에서는 제3차 중소기업 협동조합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한 '공동사업 지원자금의 조성 및 자금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했다. -효과적인 조성방안으로는 출연 기업의 지정기부금 손금인정, 세무조사 유예등세정․세제 혜택인센티브 부여와 사회공헌 이미지 부각, 협업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상생협력모델 구축등을 제시했다. - 아울러, 현행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사업 활성화 수준이 다양한 만큼 공동사업의 성장단계별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ㅇ 이밖에도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중인 지역 협동조합 지원 강화를 위한 협동조합 컨설팅지원체계 확대 개편, 성과공유형 협동조합 R D지원 사업 추진사항 등 공동사업 현황 점검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윤영발 위원장은 “공동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협동조합 조합원사의 수익성과고용창출 효과가 공동사업을 수행하지 않는 조합원사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협동조합의 공동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발굴 및개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밝혔다. 붙 임 : 행사사진 1부. 끝.

  • 중기중앙회 '2023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선발된 모델은 2023 노란우산 홍보대사로 활동 - - 끼와 재능이 넘치는 가입자 또는 가족(K-POP 꿈나무 등) 지원 가능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노란우산을 홍보할 새얼굴을 찾는 「2023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9.12(월) 밝혔다. ㅇ 끼와 재능이 넘치는 노란우산 가입자나 가족(K-POP 꿈나무 등)은 누구나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선발된 모델은 2023년도 TV광고 출연 등 노란우산을 널리 알릴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선발대회는 가입자나 가족 홍보 모델이 TV광고 등에 직접 출연토록 해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친구와 같은 친근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참가 방법은 9.13(화)~10.21(금)까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카메라테스트 등 전문가 심사를거쳐 선발한다. □ 한편, 올해 노란우산 출범 15주년을 맞아 중기중앙회는 노란우산의 제도적장점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ㅇ 올해는 개그맨 김준현과 가수 양지은이 노란우산 홍보대사로서 TV광고에출연하고 있으며, 소기업·소상공인 모델을 홍보서포터즈로 위촉해 사업 현장에서 노란우산 특장점을 적극 알리고 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올해 노란우산 출범 15주년을 맞아 「2023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는 만큼 가입자나 가족 홍보모델을 통해 노란우산이 많은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길기대한다”면서 “끼와 재능이 넘치는 가입자나 가족(K-POP 꿈나무 등)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 중기중앙회·쿠팡 '온라인 상생기획전' 개최- 중소상공인 300여개사 참여…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 등 지원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과 함께 8월 31일부터 「중소기업중앙회-쿠팡 온라인 상생기획전*」을 개최한다고 8.30(화) 밝혔다. *중기중앙회와 쿠팡이 함께 여는 착한상점 ㅇ 이번 온라인 상생기획전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된다. ㅇ 중기중앙회와 쿠팡은 올해 3월 '대·중소기업 유통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유통 상생협의체를 발족한 바 있다. 이번 기획전은 상생협의체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 이와 관련, 중기중앙회의 지역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사업 참여업체중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 300여개사가 이번 기획전에 함께 하며 식품, 생활용품, 의류 등 다양한 품목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ㅇ 특히, 쿠팡은 이번 착한상점 상생기획전을 통해 배너 노출 등 마케팅 지원과 매출증대를 위한 전국적 판로확대 기회제공*등 입점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 노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쿠팡 중소상공인 상생지원 사업에 참여한 업체매출 1년새 69% 성장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지난 3월 유통 온라인 상생협의체 출범 이후 쿠팡과 함께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 판로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상생협력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중기중앙회와의 상생사업을 시작으로 더욱다양한 분야의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기업 발굴과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상생 기획전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중소상공인 상품을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 임 : 상생기획전 배너이미지 1부. 끝.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공제기금홍보대사에방송인'이용식' 위촉- 브랜드인지도제고를위한홍보활동수행- □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22일(수) 여의도중소기업중앙회에서중소기업의경영안정을지원하는중소기업공제기금의홍보대사로방송인이용식을위촉했다. ㅇ방송인이용식은'75년MBC코미디언으로데뷔이후19년동안'뽀식이아저씨'로이름을알린바있으며, 친근한이미지와신뢰감으로공제기금가입확대와브랜드인지도제고에기여할예정이다. ㅇ홍보대사기간은2022년12월까지1년으로공제기금의상품홍보와가입확산을위해활동할계획이다. □홍보대사로위촉된이용식은“대한민국사장님들의경영안정을위한대출을지원하는공제기금의홍보대사를맡게되어영광”이라며, “앞으로중소기업인들에게제도를알리는데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은“이용식씨를홍보대사로위촉하여중소기업공제기금을적극홍보하고가입을확대하는계기가되었으면한다”고밝혔다. □한편, 중소기업공제기금은중소기업상호부조정신에따른부금및정부출연금등5,862억원이조성되어있으며, 1984년출범이후총11조원의대출을중소기업에지원하는등중소기업의연쇄부도방지및경영안정지원을돕고있다. 붙임: 위촉식사진 1부. 끝.

  • CCM 인증 취득 중소기업의 46.0%, '인증제에 만족'86.0%, '인증을 유지할 계획 있다'- 중기중앙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중소기업 인식 실태조사 결과 발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한 50개 중소기업('21년 신규 취득 9개, 재취득 41개)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중소기업 인식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조사 결과, CCM 인증을 취득한 중소기업의 46.0%(23개)는 CCM 인증제에 대해 만족([매우 만족] 6.0% + [약간 만족] 40.0%)하고 있으며, ㅇ 인증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성과는 '임직원의 고객 중심 문화 개선'(40.0%), '고객 중심 제품생산․공정관리를 통한 소비자 문제 예방 및 감소'(24.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ㅇ 조사 대상 기업의 66.0%(33개)는 '소비자 대상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인증을 취득했다고 답했고, 그 다음으로는 '협력사의 인증 지원 프로그램 참여 제안'(14.0%), '경영목표 달성'(12.0%) 등이 인증 취득의 이유로 꼽혔다. □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한 교육이 '인증 취득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기업은 조사 대상의 72.0%(36개, [매우 그렇다] 20.0% + [약간 그렇다] 52.0%)였으며, ㅇ 가장 도움이 된 교육 내용은 '심사 항목 및 배점 기준'(44.4%), '인증제 개요'(22.2%), '구비 서류 작성'(19.4%) 순으로 나타났다. ㅇ 다만 '맞춤형 컨설팅 확대'(42.0%), '교육 내용 내실화'(26.0%), '온라인 교육 확대'(22.0%) 등은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꼽혔다.□ 인증 준비 과정에서 경험한 1순위 애로사항은 '담당 인력 부족'(32.0%), '준비자료 작성의 어려움'(28.0%), '복잡한 인증 절차'(16.0%) 순이었으며, ㅇ 인증제 인지 이후 최초 인증까지 평균 10.4개월이 소요되고, 개별 기업이 인증 취득․운영을 위해 배치한 인력은 평균 2.4명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 조사 대상의 86.0%(43개)는 인증 유효기간 경과 후 인증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답했으며, 인증 재취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인증제 운영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88.4%)였다. ㅇ 재인증을 준비하거나 취득한 기업은 조사 대상의 78.0%(39개)였는데, 이들 중 43.6%는 '신규 인증 대비 증가한 심사항목 수(36개 → 43개)', 33.3%는 '기존 인증과 달라진 심사 항목․배점 기준에 대한 이해 부족'의 애로사항을 호소했으며, ㅇ 현재 2년인 인증 유효기간에 대해 69.2%는 '짧다(3년 이상 효력 유지)', 20.5%는 '재인증 시 유효기간 연장 등 단계적 구분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한도 상향 등 인증 취득 시 정부․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은 적이 있는 기업은 조사 대상의 12.0%(6개)였으며, ㅇ 인증 혜택 관련 이들이 경험한 가장 큰 애로사항은 '인증으로 인한 혜택의 영역․범위가 한정적'(66.7%)이라는 점이었다. □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중소기업 13개사의 인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으며, ㅇ 인증을 준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도 설명회(4회)와 신규인증 의무교육(7회)의 온라인 실시를 확대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해왔다. □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중소기업의 소비자 관련 역량 강화와 소비자 중심적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및 소비자에 대한 CCM 인증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ㅇ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인증 유효기간 연장, 인증 취득에 따른 인센티브 확대 등 CCM 인증제의 개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붙임 :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 1부. 끝.

  • 한국경제TV는 한국외대와 함께 2021 베트남·아세안 최고위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이에 다음을 참고하시어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가. 과정개요 ○ 교육기간 : `21년 8월 19일 ~ 12월 23일 ○ 일 시 : 매주 목요일(주 1회), 18:00 ~ 21:10 ○ 장 소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삼성역 5번 출구 ○ 등록금 : 5,000,000원(부가세 별도) * 수업 일체 과정 및 호텔 석식 포함 ○ 주요내용 - 베트남·아세안 경제 산업 및 역사생활 문화 - 현지 사업 성공사례 및 명사 특강 - 비즈에티켓 및 협상전략, 사업특성 - 유망 비즈니스 및 창업 아이템 - 법무·노무·세무 회계 및 세금 이슈 등 나. 신청방법 및 문의처 * 세부사항 붙임 참고 ○ 신청기간 : ~'21년 7월 29일 ○ 신청방법 - KVINA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www.kvina.co.kr) * 중소기업중앙회 회원사 대상 등록금 20% 할인 ○ 교육문의 : ☎ 02-6235-2888/2886 / kvinahufs@wowtv.co.kr 붙임 : 1. K-Vina 2021 최고위과정 안내 이미지 1부.2. K-Vina 2021 한경tv-외대 베트남.아세안 최고위과정 모집요강 1부. 끝.

  • 언택트문화! 새로운일상! - 중기중앙회, 스마트서비스솔루션현장체험전시(5.10~5.12)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제33회중소기업주간을맞아10일(월)부터12일(수)까지여의도중소기업중앙회에서 「언택트문화! 새로운일상!」을 주제로스마트서비스솔루션현장체험전시를진행한다고밝혔다. ㅇ3일간진행될이번스마트서비스솔루션전시에는㈜룰루랩의 「AI 스마트 스킨케어」와EDAT의「XR 메타버스* 명화미술관」이소개되며, * 메타버스: 가공, 추상을의미하는'메타(meta)'와현실세계를의미하는'유니버스(universe)'의합성어로3차원가상세계를의미 ㅇ코로나19 장기화로일상생활과문화활동, 소비패턴이언택트로전환되어서비스혁신이필요한시점에서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초실감형서비스) 기술을적용한스마트서비스솔루션을통해 중소기업의창의․혁신마인드를고취하기위해마련됐다. □【AI 스마트스킨케어】㈜룰루랩(대표이사최용준)은삼성전자C-Lap 스핀오프* 기업으로2017년설립되었으며, AI 뷰티테크스타트업기업이다. * 스핀오프: 연구를주업으로하는인력이창업할때그위험부담을줄이는 것을지원하는제도 ㅇ룰루랩이개발한비접촉식인공지능(AI) 피부분석솔루션「루미니(LUMINI)」는영상분석을통해피부상태를분석하고, 개인의피부에맞는최적의화장품을추천해주는인공지능(AI) 솔루션이다. ㅇ키오스크앞에서있으면인공지능(AI) 기술이자동으로얼굴을인식하여 알고리즘을바탕으로나이를예측한다. 이후특수광(光) 기술로손쉽게얼굴전체를스캔하여피부를측정하는차별성을주었다. 직접적인접촉없이도피부측정이가능하다. ㅇ모공, 주름, 홍조, 색소침착등7개항목을측정하고각항목에대한상태와피부점수를알려준다. 이후측정결과를기반으로클렌징, 토너, 아이케어등피부에맞는8개항목제품을추천한다. 또한문자로피부측정결과및화장품레포트도받아볼수있다. □【XR 메타버스명화미술관】EDAT(대표박길홍)은2021년설립된스타트업기업으로초고화질이미지생성시스템및디지털트윈프로그래밍, VR, XR을통해해외유명명화들을직접미술관이전시관을찾지않고도 집에서즐길수있는환경을제공한다. ㅇEDAT은독자적기술로명화의원본질감을표현하는초고화질복원시스템과디지털트윈* 프로그래밍을통해명화의질감및붓터치의디테일한부분까지표현한것이특징이며, 작가200여명의작품10,000점을디지털로복원했다. * 디지털트윈: 현실세계의기계나장비, 사물등을컴퓨터속가상세계에구현한것을말함 ㅇ특히「XR 메타버스명화미술관」은VR, XR기기를통해명화를확대하여 세세한부분까지도볼수있으며, 성우도슨트(전시해설사) 서비스를통한작품설명, 미술전시정보(BGM : Background of Museum), 전시관내 날씨변경설정을통해세계거장의작품을실제전시관에서명화를경험하고있는것처럼보고, 느끼고, 즐길수있도록구현해놓았다. □정욱조중기중앙회혁신성장본부장은 “포스트코로나시대를대비하기위해 소비자의새로운일상생활흐름에맞게중소기업도변화해야한다는취지에서이번현장체험을준비했다”며, “중소기업중앙회는정부와함께중소기업의디지털화및경쟁력제고를위해 빅데이터, AI 등ICT를활용하여 서비스의생산성을높일수있도록적극노력하겠다”고말했다. 붙임: 1. 업체소개자료1부 2. 관련사진(11:00경송부예정) 1부. 끝. ​

  • 전북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중기사랑나눔재단에 후원금 전달 - 십시일반 모금한 1,500만원 기부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은 4.22(목) 전북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1,500만원을 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후원금은 전북지역 중소기업들이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사회 구성원으로써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 이날 후원금을 전달한 채정묵 중기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중소기업이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ㅇ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기업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붙 임 : 행사사진(11:30분경 송부예정) 1부. 끝.

  • 중기중앙회, 제조혁신 우수기업 '코아스' 방문 당산 본사, 체험형 전시공간 '쇼룸' 통해 다양한 공간 솔루션 제안 - 파주 공장, 스마트공장으로 생산·재고·출하현황 실시간 모니터링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올해 '혁신성장 투어'의 일환으로 4.9(금) 「제조혁신 우수기업」인 ㈜코아스(대표이사 노재근)의 쇼룸(당산 본사)과 스마트공장(파주)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ㅇ 우수기업 현장 방문은 경영환경 개선 및 기술·서비스·공정 혁신 기업의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중소기업계가 함께 자극받고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코아스 방문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명문장수기업, 상생협력 우수기업 등을 찾을 예정이다. ㅇ 이번 현장 방문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권혁홍 중기중앙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해 제조 혁신 사례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코아스는 1984년 설립과 함께 국내 최초로 사무자동화(OA) 시스템 가구를 도입하였으며, 현재 미국,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세계 34개국에 수출하며 세계 일류 사무가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코아스는 2020년 12월부터 전시와 업무 공간을 결합한 체험형 '플로팅 스케이프'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아스만의 공간 철학과 브랜드 비전을 담아내고 있다. ㅇ 쇼룸 곳곳에는 '당신이 행복한 공간을 연구합니다'라는 코아스만의 철학이 담겨 있고,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해 볼 수 있게 돼있다. ㅇ 창업 및 스타트업 그리고 현재의 환경을 새롭게 바꾸고 싶은 다양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인 업무, 휴게, 캐주얼 미팅 등 업무 특성에 따른 제품과 레이아웃, 규모별로 전시돼 있고 - 홈 앤 소호, 공공용 의자, 다용도 의자 등 캐주얼 및 공용 공간, 유치원․초중고․대학교를 포함한 학습 환경, 병원 케어 시스템, 실험실 시스템 등 사무공간도 전시돼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업무시간(09:00~18:00) 중 사전예약 없이 언제든 방문 가능하다. (* 코아스 당산 쇼룸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52길 17, ☏02-2163-6000) □ 또한 코아스는 2020년 9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기중앙회가 함께 추진하는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해 올해 2월 스마트공장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ㅇ 먼저,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통합 재고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본사와 공장 간 생산, 재고, 출하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으며, 생산성 20% 증가, 제조 낭비 비용 20% 절감 등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 통합 재고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품 입고 처리, 실시간 패킹 파악 및 처리 ▲실물과 전산 매칭하여 실시간 재고 파악 및 일일 마감 ▲자재명세서와 도면 관리 시스템을 연계해 생산라인 스펙 확인 및 정보 관리가 가능하게 됐으며, ▲종합생산 현황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 ㅇ 이와 함께 상판․판넬 포장 전 이미지 검사 장비(비젼 카메라 장비)를 활용한 '품질 출하검사(OQC·Outgoing Quality Control) 포장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포장 누락, 출고 오류, 불량 검출 내역이 15% 감소했다. ㅇ 이 외에도, '의자 용접 자동화 로봇' 도입을 통해 용접 생산성이 20% 향상됐고, '직물(fabric) 제단기와 상판 세척기 자동화 설비' 도입을 통해 표준 작업시간이 20% 향상되는 등 단순 작업 감소와 표준 작업시간이 최적화돼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 노재근 코아스 대표이사는 “코아스는 총체적 고객만족을 경영이념으로 여기며, 품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스마트공장화를 통해 품질, 생산, 납기 등 품질 최적화를 한 차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가구부터 공간솔루션까지 코아스만의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중소기업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과 저력을 보여 왔다”며, “오늘 방문한 코아스의 제조 혁신 사례처럼 중소기업인들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면서 희망을 잃지 않고 기업경영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붙 임 : 1. ㈜코아스 스마트공장 구축 개요 1부. 2. 현장방문 사진(16:30경 송부 예정) 1부. 끝.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