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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홈쇼핑 ’ 의 검색결과는 총 163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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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중앙회 사업공고 2024-7호1. 본회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TV홈쇼핑(홈앤쇼핑)에 추천, 방송입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2. 이와 관련, 다음과 같이 「TV홈쇼핑(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을 추진하오니 국내 소재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랍니다.- 다 음 -가. 신청대상 : 국내 소재 방송적합 우수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 *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모집 마감일 기준), 장기가입자 우대 ※ 단, 1년 이내 기지원 업체(일사천리 사업 포함)는 제외나. 지원내용 ※세부내용 [붙임1] 참고ㅇ 방송횟수 : 1회 * 방송입점 업체는 판매수수료,택배비 등 일부 비용 발생ㅇ 방송시간 : 50분다. 신청접수ㅇ 신청기간 : 2024. 4. 8(월) ~ 4. 26.(금) 18:00ㅇ 제출서류 : ①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②중소기업확인서ㅇ 제출방법 : 홈페이지 접수 https://me2.do/Fx9qUtSK라. 문 의 처 :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 02-2124-3243)

  • - 본회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 TV홈쇼핑을 활용한 판매 및 홍보 등 판매망 개척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도모를 위해 우수상품 생산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홈앤쇼핑에 추천, 방송입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역별로 선정하는 "일사천리" 사업 문의가 있어 지역별 일정을 취합하여 안내드리오니해당 지역에서 우수상품을 생산하는 많은 중소기업의 관심과 신청을 바랍니다. - 지역별 사업신청 안내 페이지ㅇ강원지역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621 topFixYn=Y mnSeq=498ㅇ경기지역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652 topFixYn=Y mnSeq=494ㅇ광주/전남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638 topFixYn=Y mnSeq=518ㅇ대구지역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483 topFixYn=N mnSeq=521ㅇ대전지역 : https://www.djbea.or.kr/pms/an/an_0101/02/form.tab?TSK_PBNC_ID=2024-0032ㅇ부산지역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552 topFixYn=Y mnSeq=485ㅇ서울지역 : https://www.kbiz.or.kr/ko/contents/bbs/view.do?seq=156586 topFixYn=Y mnSeq=481ㅇ제주지역 : https://www.jba.or.kr/bbs/board.php?bo_table=2_1_1_1 wr_id=472ㅇ충남지역 : http://www.cnsp.or.kr:8080/project/view.do?seq=474ㅇ충남지역(기초지자체연계) : http://www.cnsp.or.kr:8080/project/view.do?seq=475

  • "中企 전용 T커머스 채널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고민 해결해야"- 중기중앙회,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정책토론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6일(목) 국회의원회관에서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함께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확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 T커머스 : 텔레비전(television)과 상거래(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TV 시청 중 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리모컨으로 상품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 □ 이번 토론회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석준, 이정문 의원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최형두, 김경만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관석 산자위원장의 현장 축사와 함께, △김진표 국회의장 △김기현 의원 △안철수 의원 △김영식 의원 △한무경 의원(이상 국민의힘) △조정식 의원 △변재일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이 영상과 서면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환영사에서 “T커머스는 중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매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T커머스 10개 중 9개 사업자가 대기업 또는 통신사에 속해 있으며 중기제품 편성 비율도 계속 감소하고 있어 중소상공인 판로지원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다품종 소량생산 등 중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T커머스 채널이 반드시 신설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공동발제자로 나선 임채운 서강대 교수는 「TV홈쇼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ㅇ 임채운 교수는 “TV홈쇼핑산업은 성장이 둔화된 성숙기에 돌입한 반면, T커머스는 TV홈쇼핑 방송서비스의 단순성 및 경직성을 해소하는 동시에 TV보다 고객접근성이 떨어지는 온라인 인터넷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확대와 마케팅역량 강화에 활용될 잠재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 이어, 공동발제를 맡은 이정희 중앙대 교수는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 역량과 판로확대」의 발제를 통해 ㅇ “중소기업 시장의 대부분은 내수시장임에도 소매판매는 7.2%에 불과한 수준으로 소매판매 마케팅력의 증대가 필요하여 이를 위한 판로 개척과 확대의 기회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ㅇ 또한, “중소벤처기업 제품들은 인지도가 낮아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T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는 새로운 경쟁력 있는 판로채널로 기능할 수 있어 지원정책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김용진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장(서강대 교수)의 진행으로 이어진 토론에는 △임영균 광운대 교수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 △박노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 △양영화 중소기업융합중앙회 부회장 △차영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상무 △김가형 ㈜홈가원 대표이사 등이 참여해 T커머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판로확대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 임영균 광운대 교수는 “규제는 필요한 경우에 한해 제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T커머스 진입 규제는 논리와 명분이 부족하며, 오히려 공정한 경쟁과 소비자 후생을 저해하고 거래의 비효율성만을 초래한다”며,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다고 덧붙였다. □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는 “TV와 e커머스의 장점을 고루 갖춘 T커머스가 블루오션을 개척해 판로 혁신을 꾀하는 소상공인에게 스스로 경쟁력을 높여 자립·자생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가형 ㈜홈가원 대표이사는 “T커머스는 중소기업 상품의 테스트 베드로 활용하기 좋은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에 T커머스 채널이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공공성을 가진 T커머스 채널이 신설된다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단독사업자로 T커머스 출범 시 사업 초기 투자비용이 860억 원으로 추정된다”며, “대규모 자본이 투자될 경우, 투자비 회수기간을 고려할 때 입점 중소상공인에 대한 수수료 인하의 제약으로 작용하여 지원효과는 반감될 수밖에 없어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에 채널을 허가한다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중소상공인 지원효과가 즉시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 임 : 행사사진 1부. 끝.

  • 2023 노란우산 홍보모델 최종 20인 선발- 끼와 재능이 넘치는 참가자들 열띤 경연 펼쳐 -- `23년도 TV광고 및 다양한 매체에서 활약 예정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023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가 22일 최종결선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ㅇ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선발대회에는 1,4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방송·광고,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단이 ▲1차(서류심사) ▲2차(면접 및 카메라테스트) ▲3차(최종결선)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20인을 선발했다. □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최종결선에는 ▲노란우산 가입자 및 가족 ▲K-POP 꿈나무 ▲홈쇼핑 모델부문 총 3개 분야에서 끼와 재능이 넘치는 지원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ㅇ 결선무대는 참가자 가족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경연 종료 후 바로 심사와 시상식이 이뤄졌다.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3명, 동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20명에게 트로피와 소정의 상금이 전달됐다. ㅇ 영예의 대상은 열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한 지수호씨(K-POP 꿈나무 부문)에게 돌아갔으며, 금상은 ▲최병화씨(가입자 및 가족 부문) ▲임지민씨(K-POP 꿈나무 부문) ▲오수진씨(홈쇼핑 모델 부문)가 수상했다. □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는 노란우산 출범 15주년을 맞아 노란우산 성장의 주역인 가입자와 가족 대상 홍보모델 선발을 통해 브랜드 친밀감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중기중앙회는 선발된 홍보모델과 함께 2023년 더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고객친화적 제도로 발돋움하고, 노란우산이 720만 사장님에게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ㅇ 선발된 홍보모델은 TV광고 출연, 디지털 콘텐츠 협업 등 다양한 홍보물 제작 참여뿐 아니라, 노란우산 가입자 및 가족으로서 전국의 사업현장에 노란우산을 알리게 된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날 20명의 선발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노란우산 홍보모델로서 노란우산을 적극 홍보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이번 대회를 빛내주신 지원자 및 참가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쉽게 선발되지 못하신 분들께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붙 임 : 1. 수상자 명단 1부.2 2. 행사 사진 1부. 끝.

  • "중소기업 판로확대 위해 '中企 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해야"- 중기중앙회, 중소·벤처기업 판로확대 방안 마련 정책토론회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학회장 김용진)와 공동으로 5.23(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중소·벤처기업 판로확대 방안마련을 위한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토론회는 뛰어난 기술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확보에 애로를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T커머스*채널의 신설 필요성을 논의하기 위해마련됐으며, *T커머스:텔레비전(television)과 상거래(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TV 시청 중 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리모컨으로 상품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ㅇ 국민의힘 한무경의원, 정윤모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용진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발제자로 나선 이정희 중앙대 교수는 「중소·벤처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T커머스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ㅇ 이정희 교수는 홈쇼핑 업계가 과거보다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는 스마트 디바이스를활용해 적극적으로 구매할 제품을 찾아보는 특징이 있다”며 “라이브커머스같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구매 플랫폼을 선호한다”고 진단했다. ㅇ 이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이 외부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생활하며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집콕 이코노미(Home-economy)'성향이 강해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채널을 신설할 적기”라고강조했다.ㅇ 이 교수는 구체적으로 공공성이 강한 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과 '공영쇼핑'에중소기업 제품만을 취급하는 전용 T커머스 채널 신설을 통해 규모가 작은 소기업,스타트업, 소상공인 등의 판로를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임영균광운대 교수 진행으로 이어진 토론에는 △윤병섭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라정주(재)파이터치연구원장 △황기섭한국TV홈쇼핑협회 실장 △이혜전HMJ KOREA 대표 △추문갑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이참여해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신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T커머스는 제품을 쉽게 알리면서 판매할 수 있는 소통채널로 자본력이 취약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더욱 적합한 플랫폼”이라며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신설을 통해 시대흐름에 부합한 새로운 판로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붙 임 : 행사사진 1부. 끝.

  • 중소기업중앙회, 「롯데쇼핑․홈앤쇼핑 입점 품평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롯데쇼핑․홈앤쇼핑과 함께 19일(목) 중앙회 KBIZ홀에서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 ㅇ 품평회에는 헬스 뷰티, 생활용품, 패션잡화, 식품 등 총 63개 업체가 참석했으며, 백화점․이커머스․마트 등 롯데쇼핑 MD와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홈앤쇼핑 MD가 심사 및 입점 상담을 진행했다. ㅇ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해 품평회에 참석한 업체 중 최종 입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판매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특히 롯데백화점 중소기업상생관(드림플라자)에 입점할 경우 인건비․판촉비․인테리어비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앙회는 중소상공인의 백화점 입점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롯데쇼핑 입점 품평회를 15회 개최하고 2012년부터 10년간 홈앤쇼핑과 TV홈쇼핑 입점 지원을 위한 일사천리 사업을 진행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속 추진해왔다”며, ㅇ “앞으로도 중앙회는 지난 3월 발족한 유통 상생협의체를 통해 다양한 판로지원 및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하여 중소상공인이 여러 유통경로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행사 사진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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