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채용에 앞장
등록일: 2017.10.26
  • 첨부파일 배포시부터 보도-중기중앙회,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채용에 앞장.hwp(140.5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소기업중앙회,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채용에 앞장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10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2018년도 신입채용 입사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2,555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ㅇ 이는 작년 2,427명이 원서접수한 것에 비해 5.3%가 늘어난 것이다. 최종 합격인원은 작년과 동일한 10명이다.

 ㅇ 서류전형 합격자는 11월 14일 발표되며, 이후 필기와 면접전형이 이루어진다.

 ㅇ 면접합격자는 2개월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현업부서에서 근무한 후, 최종평가를 통해 합격자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될 예정이다.

□ 또한, 중기중앙회는 스펙보다는 능력 중심의 열린채용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ㅇ 지방대, 이공계 전공자 등 다양한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채용목표제도 도입하고,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공정하고 편견 없이 신입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ㅇ 참고로,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0월 16일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8개 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채용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진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최근 잇따라 공공기관의 채용비리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채용을 더욱 공평무사하게 진행하여 중소기업계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top

TOP